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 및 갱신절차(네이버, 농협, 국민은행)

by 파워-링크 2025. 1. 20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.

 

오늘은 연말정산을 준비하기 위해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 

공동 인증서는 온라인에서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인 도구입니다.

 

그럼 네이버, 농협, 국민은행의 공동 인증서 발급 및 갱신 절차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

 

 

1. 네이버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

 

네이버 앱 로그인: 먼저 네이버 앱에 로그인합니다.

 

메뉴 선택: 화면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

문서 카테고리 선택: 스크롤을 내려 '문서'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.

 

본인 확인: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.

약관에 동의하고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,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.

 

계좌 검증: 본인 명의의 은행 또는 증권사 계좌를 입력하고 1원 입금을 통해 본인 확인을 완료합니다.

 

비밀번호 설정: 마지막으로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. 전체 과정은 약 3분 정도 소요됩니다.

https://ekyc.naver.com/home/main

 

인증서 홈

내 기기 안전을 위해 악성앱 탐지하기 닫기

ekyc.naver.com

 

필요서류 등

 

신분증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.

 

본인 명의의 휴대폰: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.

 

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: 인증서 발급을 위해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.

 

주민등록번호: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비밀번호 설정: 인증서 사용 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

 

 

 

 

2. 농협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 및 갱신

 

앱 실행: 농협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하지 않고 진행합니다.

 

보안 메뉴 선택: 화면 우측 하단의 '보안' 메뉴를 선택합니다.

 

구 공인증명서 선택: '구 공인증명서' 항목을 눌러 '받기' 버튼을 선택합니다.

 

갱신 여부 확인: 유효기간이 한 달 이내라면 '갱신' 메뉴를 선택하고, 그렇지 않다면 신청 메뉴로 진행합니다.

 

정보 입력: 농협 계좌와 아이디,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.

 

계좌 검증: NH농협 계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계좌 검증을 진행합니다.

 

비밀번호 설정: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.

 

https://banking.nonghyup.com/servlet/content/ip/ca/IPCA0001M.thtml

 

https://banking.nonghyup.com/servlet/content/ip/ca/IPCA0001M.thtml

비밀번호 입력오류 안내 대상비밀번호 - 자금이체비밀번호, OTP또는 보안카드 비밀번호 (단, 타기관 OTP는 오류횟수가 안내되지 않습니다.) 입력오류횟수 - 자금이체비밀번호 회, 자금이체비밀번

banking.nonghyup.com

 

필요서류 등

신분증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.

 

농협 계좌: 농협은행 계좌가 필요하며, 계좌 비밀번호도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주민등록번호: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휴대폰: 본인 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.

 

비밀번호 설정: 인증서 사용 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

 

 

3. 국민은행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

 

KB스타뱅킹 앱 실행: 로그인하지 않고 앱을 실행합니다.

 

센터 메뉴 선택: 화면 아래쪽의 '센터' 메뉴를 터치합니다.

 

신분증 준비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폰, 계좌가 필요합니다.

 

본인 확인: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한 후,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.

 

신분증 촬영: 신분증을 프레임에 맞춰 촬영하고,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.

 

계좌 입력: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하고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.

 

https://obank.kbstar.com/quics?page=C018872#loading

 

인증센터(개인) ( 인증센터(개인) )

금융을 넘어 일상생활까지 나를 인증해주는 KB국민인증서 간편하게 발급해서 다영한 사이트에서 안정하고 쉽게 이용가능해요 Certification Authorities WebTrus마크, 본인확인기관 지정 바로가기제휴

obank.kbstar.com

 

필요서류 등

신분증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.

 

본인 명의의 휴대폰: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.

 

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: 국민은행 계좌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도 사용 가능합니다.

 

주민등록번호: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
 

비밀번호 설정: 인증서 사용 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.

 

각 은행에서 요구하는 문서는 비슷하지만, 특정 은행의 계좌가 필요하다는 점이 다릅니다.

 

따라서, 인증서를 발급받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공동 인증서 갱신 절차

 

갱신 필요성 확인: 공동 인증서의 유효기간이 만료되기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.

 

갱신 방법: 각 은행의 앱이나 웹사이트에서 갱신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.

 

필요한 정보는 기존 인증서와 동일합니다.

 


 

마무리

공동 인증서는 온라인에서 신원을 확인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입니다.

 

위의 절차를 통해 네이버, 농협, 국민은행에서 간편하게 발급 및 갱신할 수 있습니다.

 

필요한 경우, 각 기관의 공식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인증서 발급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시고,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진행해 보세요!

반응형